> 커뮤니티 > 쇼핑트렌드 > 게시글 상세보기

커뮤니티

대표문의
클라우드태그
명품가방
선풍기
냉장고
부산
책상
세탁기
선글라스
캐리어
전자렌지
현재접속자
쇼핑트렌드
[전체]청소기와 커피머신도 이젠 과하고 필요없는 기능은 사라지고,실용성이 트렌드가 되어간다
BY 대신상사2020.10.17 12:40:22
141670


 

결혼을 앞둔 살림살이 장만을 위해 가전제품 리스트를 작성했다. 침대, 소파, 식탁은 물론 무선 청소기, 커피머신, 홈시어터, 홈베이킹 기기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입 1순위에 두었다. 체면치레용 보다는 실용성을 택한 셈이다. 이 씨는 "최근 한국 연예인들은 '작은 결혼식'을 많이들 한다.

 

주변에서도 보면 예식과 혼수를 축소하는 실속 결혼식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결혼 비용으로 너무 많은 부담을 지는 것 보다는 살림 규모를 줄이는 대신, 개인 취미활동을 위한 혼수를 위주로 구비했다"고 전했다. 혼수용품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고비용에서 저비용, 크기 보단 실속이 대세다. 요즘 신혼부부 혼수용품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은 바로 무선 청소기다.

 

영국 브랜드 다이썬은 청소기 손잡이 부분 아래에 모터와 배터리, 먼지통 등을 탑재, 무게중심을 사용자와 가깝게 설계해 적은 힘으로도 사용이 편하도록 했다. 특히 헤드 부분이 가벼워 침대 밑 등 좁은 공간을 청소하기에도 효율적이다. 지난달에는 미국 브랜드 역시 손잡이쪽에 배터리, 모터 등을 탑재한 '360도 리치'를 선보여 신혼 부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로봇 청소기도 인기다. M사의 001은 타이머 기능이 있어 시간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2시간 동안 움직인다. 한국업체가 개발한 유진 로봇 청소기도 찾는 신혼부부들이 늘고 있다. 이 제품은 예약기능이 있어서 정해놓은 시간이 되면 청소를 시작하고 청소기 위에 장착된 카메라가 지형을 인식해 한번 갔던 곳은 다시 가지 않고 가지 않은 곳을 찾아가 청소를 한다. 


 

댓글 0보기
수정/삭제시 이용합니다.
 36998895
목록보기